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구미상의,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FTA 활용 온라인 설명회 개최

최영희 기자 입력 2025.08.21 22:42 수정 2025.08.21 22:42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 경북FTA통상진흥센터는 대구본부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 경북동부FTA통상진흥센터와 공동으로 21일(금) ZOOM을 활용해 「경북지역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FTA 활용 방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구미상의 제공
구미상의 제공

이번 설명회는 경북·경북동부FTA통상진흥센터와 대구본부세관이 중점 추진하는 농수산식품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고, FTA를 적극 활용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대구본부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 강미영 주무관이 맡았다.

강미영 주무관은 경북지역에서 농수산식품을 수출 중이거나 수출을 준비하는 기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수출 기본 개요와 FTA 소개·활용 절차, 농수산식품 수출 관련 주요 이슈와 대응 방안 등을 단계별로 설명했다. 특히 수출 경험이 없는 기업이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절차와 준비 과정을 실제 사례를 통해 쉽게 풀어내, 참가 기업들이 수출에 도전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구미상의 제공
구미상의 제공

경북FTA통상진흥센터와 경북동부FTA통상진흥센터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KOTRA의 K-스튜디오를 활용한 제품 사진 촬영 및 책자 제작 지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수출바우처 지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지원사업 등 유관기관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해 실질적인 도움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구미상의 제공
구미상의 제공

경북FTA통상진흥센터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K-푸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 농수산식품의 수출 경쟁력과 FTA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컨설팅과 교육은 물론,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수출 전 과정에 걸친 종합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경북뉴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